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남/고등] 선비칼국수 - 면 쫄깃하고 양 많고 국물도 시원한 칼국수 맛집 솔직 후기

Cecicela(이것저것)

by Future Edo_admin 2024. 10. 14. 17:43

본문

반응형

녕하세요!

오늘은 성남 고등동에 있는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고등동은 청계산 가는 길목에 위치해 있고, 주변에 지식산업센터와 기업들, 아파트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유동 인구에 비해 식당이 많지 않아서 항상 아쉬웠는데요,

이번에 드디어 정말 맛있는 식당을 찾았습니다!

 

선비칼국수 성남고등점

 

주소: 경기 성남시 수정구 청계산로 686 1층 144호, 145호

영업시간: 월-일 10:00 - 20:00 (라스트 오더 19:30)

매장전화: 0507-1415-1523

주차: 지하에 가능(카운터에 말하면 무료처리해주심)

*단체, 포장, 혼밥가능

*밥 무료, 아이 의자 있음


저는 칼국수 진짜 좋아하는데요ㅋㅋ 국물이 땡길때, 새콤한게 땡길때 선택할 수 있는 메뉴들이 많아서 참 좋아요

선비 칼국수는 다양한 선택지가 있어서 좋았어요ㅎㅎ

 

그리고 칼국수에 만두도 3종류나 있는데요

만두는 꼭 먹어줘야죠ㅋㅋ

 

저희는 일요일일 1시쯤 방문했는데 그 시간에도 사람들이 많았어요

먹는 중에도 계속 들어오시더라고요~

뭔가 진짜 맛집 찾은거 같아서 기분 좋은 느낌ㅋㅋㅋ

일요일에 늦잠자고 일어나서 칼국수 딱이긴 하죠??

 

저희는 바지락칼국수, 장칼국수와 반반만두를 주문했는데요?

그릇 온거 보고 진짜 깜짝 놀랐어요ㅋㅋㅋㅋ

기본 칼국수 양이 거의 다른 곳의 곱빼기 느낌..

진짜 그릇이 크고 양이 많았어요

 

메뉴판을 보면서 메뉴를 고르는데 다른 테이블에서 다 장칼국수를 주문 하시더라구요

점원분께 여쭤봐도 장칼국수와 옛날 칼국수가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하셨어요

 

그래서 저희도 장칼국수를 바로 주문했죠ㅋㅋ

또 균형을 맞추기 위해 바지락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면을 들어봤는데 면 넓이가 다르더라고요? 직접 면을 뽑으시나 싶었어요

아 그래서 가게 이름에 손이 들어가나 싶은?ㅋㅋ

 

일단 맛을 설명드리면.. 진짜진짜 진심으로 맛있었어요 (솔직후기입니다)

남편은 장칼국수를 먹더니 저 많은 양을 금방 먹더라고요ㅋㅋ 맛있다고

진짜 국물이 진했어요

 

저는 바지락 칼국수를 먹어보니 진짜 시원했어요

전 날 술을 안마셨는데.. 해장되는 느낌ㅋㅋ

그리고 대박인게 바지락이 끝도 없이 나와요

면도 많고 국물도 푸짐하고 바지락도 이렇게 많고.. 사장님 진짜 최고

 

벽에 보니 바지락에서 모래나 돌이 혹시나 나올수도 있다,

해감을 열심히 했지만 나올 수 있으니 유의해달라 써있더라고요

저 바지락 거의 다 먹었는데.. 하나도 없었어요ㅋㅋㅋ 진짜 너무 맛있게 먹었습니다.

 

안그래도 벽에 보니 이렇게 설명이 써있었어요

매일 직접 김치를 담고, 육수를 직접 끓이고, 면도 2가지로 직접 뽑고...

어우 사장님 대단하십니다ㅎㅎㅎ 쉽지 않으실텐데.. 그래서 손님이 많았나봐요ㅋㅋ

처음에 김치, 단무지는 가져다 주시지만 셀프바가 있어서 언제든 편하게 먹을 수 있습니다ㅎㅎ

개인 접시와 국자, 가위, 집게 등등 다 있더라구요~

 

그리고 김치... 진짜 맛있어요ㅋㅋㅋ

양념이 진짜 맛있던데 사가고 싶었어요

신기하게 좀 매콤해서 장칼국수랑 먹으면 매울 줄 알았는데.. 장 칼국수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바지락 칼국수에는 당연히 맛있고요ㅋㅋ

밥은 무료로 제공되고 있었는데요?

저희 남편... 장 칼국수에 밥 말아 먹어야된다고 밥 한공기나 떠온거 진짜 대단합니다ㅋㅋ

국물이 너무 맛있대요

밥 말아놓은거 찍기에는 너무 더 ㄹ ㅓ워서..ㅋㅋㅋ

한 수저 떠보라하고 찍었어요ㅋㅋ 사진 보이시죠 국물 거의 바닥인거..

우리 남편 잘 먹으니 좋아~~~^^

 

칼국수 이야기하다가보니 만두를 맨 나중에야 보여드리는데요ㅋㅋㅋ

저희는 김치 하나 고기 하나 해서 반반씩 나눠먹었어요

안이 꽉 차있어서 맛있더라구요?? 뭐 부족한 것 없이 알차고 맛있었습니다ㅎㅎ

처음엔 아 만두 2알만 시킨거 아쉽더라구요 2알은 2개 시킬지, 그냥 6알 시켜버릴지 고민했는데..

칼국수 양이 많다보니 2알도 충분했어요ㅋㅋ 밥도 있으니까요

근데 아쉬운 마음은 있음.. 원래 만두는 1인당 2알 이상은 먹어줘야하는데..

다음엔 6알 시키고 남은건 포장해오면 좋을 거 같아요ㅎㅎㅎ

 

 

아기 의자도 있어서 아이들 데리고도 편하게 오실 수 있을 거 같아요ㅎㅎ

다음엔 메생이 칼국수나 들깨 칼국수 먹어보러 가야겠어요ㅋㅋ

정말 너무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진짜 솔직 후기로 완전 추천 드려요~~

 

저의 추천은 바지락칼국수 > 장칼국수

남편의 추천은 장칼국수 > 바지락칼국수

 

 

 

 

 

#성남칼국수맛집 #성남고등동맛집 #고등동맛집 #고등동칼국수 #고등동직장인점심 #성남직장인점심 #고등동해장 #고등동들깨칼국수 #고등동장칼국수 #고등동메생이칼국수 #고등동바지락칼국수 #고등동만두맛집 #수정구맛집 #수정구칼국수맛집 #수정구직장인점심 #수정구만두맛집 #선비손칼국수솔직후기 #고등동선비칼국수솔직후기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