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차병원난임센터/조아산부인과 - 자궁경 직후 임신 성공ㅠㅠ

임신 준비

by Future Edo_admin 2024. 10. 18. 17:28

본문

반응형

안녕하세요

드디어 제가 이런 글을 쓰네요ㅎㅎ 오늘 병원에서 혈액 검사를 하고 왔고, 임신 진단을 받았어요

자세히 말씀드려볼게요!

 

저는 24년 5월?쯤부터 임신 시도를 시작했어요ㅎㅎ

다들 비슷한 생각이겠지만.. 피임안하면 임신이 바로 될 줄 알았거든요?ㅋㅋㅋ

두달정도 시도해봤는데도 감감무소식이길래..

조아산부인과에 가서 배란기 초음파 검사도 하며 준비했어요

 

그래도 되지 않길래.. 선생님께서 나팔관 조영술, 자궁경을 추천해주셨어요

사실 좀 천천히 준비해도 되지만 제가 빨리 임신하고 싶어했기에 추천해주신다고 하더라고요~

전에 기록해놨던 글도 공유할게요! 도움되시면 좋겠어요ㅎㅎ

 

https://blog.naver.com/happyedo/223589310177

조아산부인과 유명화 원장샘 참 좋아요,, 진짜 따뜻하신 분입니다ㅋㅋ 극 F이실거같은ㅎㅎ

선생님 추천대로 메디피아 판교에서 나팔관조영술 -> 조아 산부인과에서 조영술 결과 검진 -> 분당차병원 난임센터에서 자궁경을 진행했습니다ㅎㅎ

 

9.11에 자궁경을 진행했고 너무 잘 마무리 됐어요ㅎㅎ

자궁경 이전에는 관계 후 배란기에 출혈이 조금 있었는데 이번에는 없었어요 (피임했을때는 출혈이 없었는데.. 피임안하고부터 출혈이 나오더라고요)

 

저는 다행히 생리 주기, 배란 주기가 정말 규칙적이에요

배란 주기 어플과 산부인과에서 알려주신 배란 주기가 동일해서 이번엔 그냥 어플에서 알려준대로 시도했어요!

임신 확률 가장 높은 시기에 여행갈 일이 있어서.. 조금 불안했지만ㅋㅋ

그 주변 날짜에 열심히 노력했습니다!!! (우리 남편 고생했다ㅠㅠ)

 

사실 오늘 테스트기 직전까지도 임신 기대는 안하고 있었어요ㅎㅎ

임신 확률 가장 높은 시기에 못하기도 했고,, 조금 지쳐있기도 했고,,

또 기대했다가 안될까봐 마음을 내려놓고 있었어요

그리고 생리 직전처럼 아랫배가 계속 쑤시더라고요ㅠㅠ

 

근데 내일(주말에) 가족 행사 일정이 있어서 음주를 할 수도 있으니

확실하게 하기 위해 테스트기해봤습니다ㅋㅋ

오늘은 생리 시작 3일전이었어요

보이시나요??? 매직 아이 안해도 잘 보이더라구요ㅎㅎ

 

사실 기대도 안하고 몇 분 쳐다보지도 않았어요

딴 일 하다가 아 맞다 하고 쳐다보니 빨간선이 생겨있더라고요

제대로 보려고 위에 붙어있는 테이프도 떼버리고ㅋㅋㅋ

 

드디어 2줄이라니.. 처음 봐요 2줄

처음 본게 당연하거긴한데ㅋㅋㅋ 그렇게 기다리던 2줄을 봤네요

 

바로 조아산부인과로 갔습니다!

조아산부인과는 예약제긴하지만 당일에도 진료 받을 수 있어요ㅎㅎ

하지만 조금 기다리셔야합니다ㅠㅠ

다행히 저는 혈액 검사/진단 후 바로 진료받았어요

지금 3주차여서 혈액 검사로 진행했고, beta-hCG 농도를 확인해주셨습니다ㅎㅎ

혈액을 뽑고 대기실에서 기다리는데.. 제가 앉았있던 곳 옆에서 혈액을 확인하시더라고요?

핸드폰을 보고 있었지만 귀 한쪽은 간호사 선생님들께 쫑긋..ㅋㅋ혹시나 들릴까봐ㅋㅋㅋ

딱 진료실에 들어갔는데, 선생님이 밝은 목소리로 임신입니다! 축하해요!!라고 외쳐주셨어요ㅠㅠㅠ

책상 위에는 임산부 수첩과 임산부 배지가 놓여있었어요

얼떨떨하더라구요ㅋㅋㅋ 진짜 임신인가 기다려왔던 임신인데.. 믿기지가 않았어요ㅠㅠ

3주차에 비해 hCG 농도가 꽤 높다고 하더라구요

인터넷 찾아보니 3주차에는 6~71이래요ㅎㅎ 저는 3주차 2일째인데, 43정도 나왔어요!

너무 다행이에요ㅠㅠㅠ

아직 정확하진 않지만, 마지막 생리 기준으로 25.07.02가 출산 예정일이래요ㅎㅎ

6월, 7월쯤이 되겠네요ㅋㅋ

 

저는 이제 다음 진료일이 10.28이래요

그땐 아기집을 볼 수 있을거 같다고 하시네요ㅎㅎ

다음주도 볼 수 있지만 28일은 매우 확실하게 볼 수 있을거래요

 

아 그리고 임신확인증이 나오면 500만원을 받을 수 있다는데..

오호 그렇군요ㅎㅎ

이런 정보들도 슬슬 알아봐야겠어요

 

또, 주의할 사항을 알려주셨는데요?

12주 전에 조리원을 예약해야한다니ㅋㅋ 조리원이라니!!!

뭔가 실감이 조금씩 나네요ㅎㅎ

 

임산부 영양제도 알려주셨어요~

엽산은 600ug ~ 5000ug

비타민 D는 2000 Iu

오메가3는 320 mg이상 (DHA는 높고, EPA는 낮게)

유산균은 무조건 높은거

은 16주 이후부터 먹으면 되고 30ug보다 높은것

 

부부관계는 출혈만 없으면 가능하대요ㅎㅎ

참 신기한게 자궁경 직후 바로 첫 시도에 임신이 되서 너무 다행이었어요

자궁경을 할까말까 고민했었는데 하길 너무 잘했고요ㅎㅎ

분당차병원 난임센터 고지은 선생님께서 너무 잘해주신거 같아요

그리고 조아산부인과 유명화 원장님이 잘 알려주셔서 상황 진단을 빨리 할 수 있었습니다.

 

아직 매우 초기지만, 건강히 지내다가 아기집도 보고 잘 키워서 잘 출산해야죠

제가 드디어 엄마가 되었네요ㅎㅎ

앞으로 힘든 일이 많이 있겠지만 건강하고 행복하면 좋겠습니다.

이 글을 보시는 모든 분들도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얼른 아이를 만나시길 바랄게요!!!

 

 

 

 

 

 

 

#분당차병원자궁경후기 #분당차병원난임센터자궁경후기 #자궁경후임신 #조아산부인과후기 #임산부영양제수치 #임신3주차증상 #조아산부인과유명화원장 #임산부엽산수치 #임산부오메가3수치 #임산부비타민D수치 #임산부철수치 #임산부유산균수치 #임신초기 #임신초기hCG농도 #임신3주차hCG농도 #hCG수치 #임신주의사항 #조리원예약 #조리원예약언제까지 #임신초기날음식 #임신초기육회 #임신초기회 #임신초기커피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